[인사말] 2020 제5회 회원총회(손잡고 대표 배춘환)

안녕하십니까?

요즘만큼 ‘안녕(安寧)’이란 말이 절실한 때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. 코로나19로 온 나라가 초유의 사태를 겪는 와중에 그래도 이런 저런 돕는 손길들이 늘어나고 응원을 주고받는다는 소식을 들으면서 역시 사람은 희망을 만들어내는 존재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습니다.

3월 25일 손잡고 제5차 총회가 열립니다. 어려운 시기에도 사람들은 풀뿌리처럼 연결되어 끊임없이 희망의 꽃을 피워내듯이, 손잡고도 지속적인 회원님들의 관심과 응원 속에 벌써 만 5돌을 맞이했습니다. 급변하는 사회 변화와 정치 지형 속에서 우리가 함께 꿈꾸었던 노동의 민주화를 등대삼아 한 길을 걸어온 손잡고가 2020년에는 더 힘찬 발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힘을 보태 주십시오. 이른바 ‘전략적 봉쇄소송’으로 불리는 손해배상 청구 소송 및 가압류를 막기 위해 노랑봉투법 입법, 관련 피해자 지원, 시민사회 관심 촉구 등 정면에서, 또 측면에서 쉼 없이 전진 하겠습니다. 손잡고는 오로지 회원님들의 관심과 응원으로 걸어갑니다.

코로나19로 인해 총회에 직접 참여는 어려우시더라도 관심 가져 주시고 위임 등의 방법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. 정말 어려운 시기지만 계신 곳에서 희망을 피워내시길 기원합니다. 제 5차 총회로 손잡고는 또 도약하겠습니다.

*총회 공고 및 안건 확인 바로가기 : http://www.sonjabgo.org/content/1694

2020년 3월 18일 

손잡고 상임대표 배춘환 드림